Eli의 여백

바쁜 나날들 사이에서 생각났던 이런저런 것들을 적어봅니다.

IT/문제해결

구글애드 쿠키 차단함

Eli♪ 2014. 3. 23. 00:07

문득 사운드클라우드에 들어갔는데 2014년 3월 25일부터 쿠키 정책이 바뀐다고 써 있었다.

이 기회에 내가 어떤 쿠키를 쓰는가에 대해 살펴보기 위해 구글 크롬에서 쿠키세팅을 보았다.

 

별로 쓰잘데기없어보이는 googleads.g.doubleclick.net이라는 사이트에서 내 chrome browser에 쿠키를 심고 있었다.

 

 

차단해버렸다.

그랬더니 google 광고가 이제 안뜬다. 좋다.

 

앞으로도 알 수 없는 출처에 대한 쿠키, 특히 내가 알지 못하는 쿠키는 제거해버려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