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피 및 스공계산식 확인
레벨 10 스탯찍기전
- MHP = 1184 = 400(기본 의지20렙, 성향창에 안보임) + 784(순피?)
- 스공 = ( 4*(순피/14+템피/17.5)+STR) *1.3(무기상수) *공(기본무기 27) /100 = ( 4*(784/14+400/17.5)+4 )*1.3*27/100 = 112.1194 버림처리 = 112 (O)
레벨 10 스탯찍은후
- MHP = 1529 = 784 + 345(15*AP23) + 400(의지20렙)
- 스공 = ( 4*(784/14+(400+345)/17.5)+4 )*1.3*27/100 = 139.7983 올림처리 = 140 (O)
여기에서 스탯피는 17.5 적용됨을 알 수 있다. 또한 소숫점 반올림처리하는걸로 추측가능
만약 스탯피를 14로 계산하면 ( 4*((784+345)/14+(400+0)/17.5)+4 )*1.3*27/100 = 146.7180 (X)
레벨 11 스탯찍기전
- MHP = 1544 = 1529(10때) + 15(1업자동)
- 스공 = ( 4*((784+345+15)/14+(400+0)/17.5)+4 )*1.3*27/100 = 148.2223 버림처리 = 148 (O)
이번에는 스탯피를 14로 적용했을때에 맞는다.
만약 스탯피를 17.5로 계산하면 ( 4*((784+0)/14+(400+345+15)/17.5)+4 )*1.3*27/100= 141.0017 버림 = 141 (X)
레벨 11 스탯찍은후
- MHP = 1619 = 1544(스탯찍기전) + 75(15*AP5)
- 스공 = ( 4*((784+345+90)/14+(400+0)/17.5)+4 )*1.3*27/100 = 155.7437 = 156 (O)
스탯피 14로 계산시 약간 기다린 후의 값과 일치한다. 그러나 아직 확신할 수 없으므로 1업 더한다.
레벨 12 스탯찍기전
- MHP = 1634 = 1619(11때) + 15(1업자동)
- 스공 = ( 4*((784+345+90+15)/14+(400+0)/17.5)+4 )*1.3*27/100 = 157.2480 버림처리 = 157 (O)
이번에도 스탯피를 14로 적용했을때에 맞는다.
레벨 12 스탯찍은후
- MHP = 1709 = 1634(스탯찍기전) + 75(15*AP5)
- 스공 = ( 4*((784+345+90*2)/14+(400+0)/17.5)+4 )*1.3*27/100 = 164.7694 반올림 = 165 (O)
약간 기다린 후 값과 일치한다.
쉬운 계산을 위해 업당 90으로 역산하면
Lv10 기준 1529 = 900(10업*90) + 229 (0렙 기본피) + 400(의지20렙)
다음과 같이 가설 세운다.
순피 = 229 + 레벨*90
순피확인
모든 템, 펫, 유니온, 심볼, 링크스킬, 코어 다 빼고 스킬끄고
스탯창 분석
- MHP 26444 = { ?(순피) + 1600(의지 84렙) } * 1.15 (메용패시브)
- 올스탯 9 = 4(기본)+5(연합의 의지)
- 뎀퍼 73% = 40%(4차기본) + 33%(하이퍼스탯 11렙)
- 보공 43% = 43%(하이퍼스탯 12렙)
- 방무 37% = 30%(기본방무) + 10%(카리스마 100렙) = 1 - (1-0.3)*(1-0.1) = 1-0.7*0.9 = 1 - 0.63 = 37%
- 크확 28% = 25%(4차기본) + 3%(하이퍼스탯 3렙)
- 크뎀 16% = 8%(4차 기본) + 8%(하이퍼스탯 8렙)
- 상태내성 16 = 16(의지 84렙)
- 방어력 1200 = 350?(기본) * 2(2차스킬) + 500(2차스킬)
- 이속 145% = 145% (4차 기본)
- 점프력 120% = 120% (4차 기본)
스공은 무기가 없으므로 0
순피 계산에서 26444/1.15 = 22994.7826 = ?(기본피) + 225(레벨)*90 + 1600(의지 84렙) = ?(기본피) + 20250(레벨피) +1600
?(기본피) = 1144 (???)
앞에서 순피 가정한 계산식이 틀림. 렙구간별로 다른듯?
템피확인 (아무것도 안낀상태에서 시작)
신수국제학교 HP60착용: 34오름 = 60/2(반감)*1.15(메용) = 34.5 버림 = 34 (O)
타락여제구원자 HP300착용: 172오름 = 300/2*1.15 = 172.5 버림 = 172 (O)
폴로친구 HP1000착용: 26444 → 27019 = 575오름 = 1000/2*1.15 = 575 (O)
즉 아무것도 안낀상태에서 템피는 반감 적용이 맞고, 체력퍼는 15퍼 메용뿐. 템피는 버림 또는 반올림으로 추측.
최소한의 무기만 착용
스탯창 분석 (변화한것만)
- 방어력 1232 = { 350(기본) + 16(무기) } * 2(2차스킬) +500(2차스킬)
스공은 뒤에 다시 계산
쓸뻥 넣을시 체력변화 26444 → 35642 (이것이 MHP%받는것의 40%)
100% = (35642-26444)/0.4=22995
메용 15% 고려 = 22995*1.15 = 26444.25 반올림 = 26444 (O)
즉 HP퍼 영향 안받는 피는 없는 상황
쓸뻥 넣을시 스공변화 33385 → 43087
공 80무기꼈을때 스공 33385 공 122인 무기 꼈을때 스공 40224
공 80무기 꼈을때 예상 공 = 80(무기) + 90(4차 패시브) + 30(여축30렙) = 200
공 122인 무기 꼈을 때 예상 공 = 122 + 90 + 30 = 242
공 27인 무기 꼈을 때 예상 공 = 27 + 90 + 30 = 147
무기공 | 표기공증 | 공1당공 | 꼈을때스공 | 숨겨진공 125계산시 (125+무기공)*162.845 |
27 | 4396 | 162.8148 | 24752 | 24751.68 |
50 | 8142 | 162.84 | 28498 | 28497.00 |
80 | 13029 | 162.8625 | 33385 | 33382.20 |
122 | 19868 | 162.8524 | 40224 | 40221.48 |
패시브 공 a = 125 (???)
더큰길축 적용시
무기공 = [27 50 80 122]
스공 = [29640 33385 38271 45111]
숨겨진공 155 = 125 + 30(더큰길축)
왜 125인지는 모르겠으나 더큰길축시에는 맞음. 그냥길축시에는 왜 다른지 이해불능.
공격력에 대한 가설을 세운다.
공격력 = 템 공격력 합 + 125 (자벞, 더큰길축시에도 적용)
무기 안바꾸고 디볼 썼다가 풀릴시 오류발생
무기공 122에서 53543 → 45360 (원래대로라면 45111. 차이는 249)
무기 바꾸면 다시 돌아옴.
스탯영향 분석
무기 노스탯(표기스탯 9) 무기공 122 표기스공 40224
무기 힘40 (표기스탯 45) 무기공 122 표기스공 40447
차이 223인데 무기에 커서올릴시 그대로 반영
무기공 80 노스탯(스탯창표기힘 9) 표기스공 33385
무기공 80 힘8 (스탯창표기힘 17) 표기스공 33421
차이 36 (무기 마우스올릴시 그대로 표기)
스탯 40증가에 223 = 스탯1당 5.575
스탯 8증가에 36 = 스탯1당 4.5 (???)
아무래도 무기별로 무기상수 다른듯??
우트가르드 데스페라도 3가지종류로 테스트
힘 16 데스페라도 = +90 = 스탯1당 5.625
힘 40 데스페라도 = +223 = 스탯1당 5.575
기본 데스페라도에 공3훈장 장착
장착안할때 40224
장착할때 40713 = 40224 +489 = 40224 + 3*163
힘16 데스페라도 = 40803 = +90
힘40 데스페라도 = 40938 = +225
여기에서 공격력이 힘으로 올라가는 스공에 영향 미침을 알 수있음.
122 데스페라도일 때 총 공 = 122 + 125(숨겨진공) = 247
공3훈장 장착시 = 247 + 3 = 250
위의 +223일때 기준으로 계산 223* (250/247) = 225.7 버림 = 225 (O)
+90 검산 90*(250/247) = 91.093 = +90은 rounding된 수치일 것으로 추정
공3꼈을때 기준 안꼈을때 90 검산 90*(247/250) = 88.92 반올림 = 89 (X)
89.5*250/247 = 90.58 반올림 = 91 (X)
90.5*247/250 = 89.4 반올림 = 89.4 (X) 여기에서 단순 반올림은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91*247/250 = 89.908 (X) 여기서도 단순 버림은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다른 템셋으로 검증
공3 힘3 훈장 장착시
공3훈장만 = 40713
공3힘3훈장 = 40729 = +16 (마우스올릴때와 일치)
무기힘16 + 공3힘3훈장 = 40819 = +90 = 훈장과 상관없이 무기만큼 오름
무기힘40 + 공3힘3훈장 = 40954 = +225 = 훈장과 상관없이 무기만큼 오름
이때 힘계산
힘3에 +16 = 5.333
힘16에 +90 = 5.625
힘40에 +225 = 5.625
힘3에 힘당 5.625상승 = 5.625*3 = 16.8 버림 = 16 (O)
힘3 = +17 (공이 3빠짐) = 5.6667
힘4에 +22 = 5.5
힘10에 +57 = 5.7
????
체력에 의한 영향부터 분석
다른거에 영향 안받는 심볼피로 실험. 무기는 공 122 노스탯 데스페라도
심볼없을시 40224
피뻥 영향 안받는피에서 피 1당 스공 1.26971 상승.
데미지퍼 영향받는지 실험
공비율 및 데미지퍼 적용시 역산가능. 이때 어딘가에 rounding이 들어가긴 하지만
심볼 피는 공격력 곱적용, 데미지퍼 곱적용.
숨겨진 공 125도 다시한번 검증됨
심볼피의 총뎀퍼도 검증
오버로드 사용시 체력은 안늘고 총뎀퍼만큼만 곱해서 스공상승.
즉 심볼 피는 총뎀퍼 곱적용.
가설을 세운다.
비례상수(체력 스탯 안변할때) * 심볼피 * 공격력 * 데미지퍼 * 총뎀퍼 = 스공상승분
기준값
피 = 35194 = 26444 + 8750(심볼)
공 = 247 = 122(140무기) + 125(숨겨진공) = 247
뎀퍼 = 73% = 1.73배
총뎀퍼 = 0% = 1배
심볼피 8750으로 스공 11110상승이면 비례상수 = 2.9714125/1000
비례상수가 무기따라 영향받는지 검증
공50짜리 30렙제와 공 122짜리 140렙제에서 공 비율대로 그대로. 즉 비례상수는 이 레벨에서 무기와 무관
맨 처음 계산식에서 사용했던 무기상수 1.3 적용하여 가설 재설정
스공 = 스탯기여공 * 1.3 * 공격력 /100 * 데미지퍼 * 총뎀퍼
스탯기여공 = 7241
오차가 좀 있지만 스탯기여공을 체력으로 기술한다.
스탯기여공 가설 = ( 4*(주HP/14+부HP/17.5)+STR)
총피 = 26444 = 22994.75 * 1.15(메용)
힘 = 9 = 4(기본) + 5(연합의의지)
스탯기여공 = 7241 = 7232 +9(힘)
총피에서 5660은 부HP가 됨.
수정된 스탯기여공 = ( 4*( (총HP-5660)/14+5660/17.5)+STR)
힘이 정말로 스탯기여공에 덧셈만큼만 기여하는지 확인
힘 늘어난만큼 비례상수에 더했더니 오차 1 이내로 일치함
즉 힘 1은 스탯기여공에 1만큼만 기여함.
템피가 스탯기여공에 얼마나 기여하는지 확인
타락여제 착용전 피 26444 착용후 26616
차이=172 = 300/2(템피반감) * 1.15(메용) = 172.5 버림 = 172 (O)
폴로 착용전 피 26444 착용후 27019
차이 = 575 = 1000/2*1.15 = 575 (O)
폴로착용후 디아볼릭 리커버리 32893
폴로빼고 디아볼릭 리커버리 = 32193
차이 = 700 = 1000/2*1.4(메용+디볼)
피퍼 적용안된 폴로 기여도 500
완전히 오리무중
리부트 캐릭 분석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는 마음으로.... 마침 리부트 렙 202 데벤이 있었고 유니온도 없다. 의지 21렙.
스탯창 분석
데미지퍼 141% = 202/2 %(리부트패시브) + 40% (4차 패시브)
HP퍼 = 15% (메용)
추가피 = 400(의지20렙) + 200(리부트)
디아볼릭 쓰기전 22568
디아볼릭 쓰고난후 27475
차이 = 4907 = HP퍼받는피의 40퍼
100퍼 = 12267.5
전 22223
후 27055
차이 = 4832
100퍼 = 12080
아무리 해도 안맞는다... 깊이 고민할 시간이 안나서 일단은 여기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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