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i의 여백

바쁜 나날들 사이에서 생각났던 이런저런 것들을 적어봅니다.

IT/문제해결

스팀 라이브러리 공유받았는데 내 소유게임만 보고싶을 때 해결방법

Eli♪ 2021. 5. 29. 17:44

문제 상황

평소에 지인으로부터 스팀 라이브러리 공유를 받아서 쓰고있어서 게임이 수백 개가 된다. 다만 공유받은 게임은 원 주인이 플레이하는 동안에는 내 컴퓨터에 설치를 했더라도 게임 플레이가 불가능한 상황이라 그 동안에 내가 갖고있는 게임을 해보고싶었다. 그런데 뭐가 내껀지를 알 수가 없었다. 원래 왼쪽 메뉴 정렬에서 됐던거같은데 내가 해보니 다음의 정렬기준밖에 확인할 수가 없었다. 그렇다고 일일이 게임 눌러보면서 확인할 수도 없는 노릇.

 

스팀 라이브러리 왼쪽 메뉴의 정렬기능들. 소유자별 정렬은 없다.

 

해결 방법

알고보니 요즘 버전의 스팀에서는 라이브러리 홈에 가야 정렬할 수 있는 거였다. 라이브러리 홈에 가서 스크롤을 내리다 보면 즐겨찾기라고 된 부분이 있는데 거기서 소유자별로 게임을 정렬할 수 있다. 그리고 그 오른쪽의 정렬 기준을 눌러보면 출시날짜, 플레이시간, 게임 용량(디스크 크기) 등으로도 추가 정렬을 할 수 있다. 

 

스팀 라이브러리중에 내가 소유한 게임만 보기
추가 정렬기준

 

별로 어렵지 않은 문제였지만 필요한 기능이었어서 간단하게 해결방법을 남겨 보았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