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i의 여백

바쁜 나날들 사이에서 생각났던 이런저런 것들을 적어봅니다.

IT/문제해결

폴더창 파일 간격이 이상하게 넓어졌을 때 해결법

Eli♪ 2021. 3. 19. 00:23

문제 상황

몇 년 전부터 윈도우 베타버전(windows insider preview)을 사용하고 있는데, 오늘 업데이트를 하고 21337.1000으로 올리니 갑자기 폴더창을 띄웠을 때 파일 간격이 아래와 같이 넓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원래는 뭐가 이상하면 보기 탭에 목록이나 자세히로 바꿔 주면 해결이 됐지만 이번에는 자세히로 세팅이 되어있는데도 태블릿모드를 켠 것처럼 간격이 널찍해져서 한 화면에 보이는 폴더 수가 줄어들었다. 나는 이 방식이 싫었기 때문에 되돌리고 싶었다.

 

해결법

폴더 옵션에 들어가서 Use compact mode라고 된 것을 체크하면 예전처럼 돌아온다. 방법은 아래 사진 참고.

 

적용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정상 간격으로 돌아온다. 편-안.

 

 

예전에 한글 입력기에 장난질해놓은 거에 비하면 매우 찾기 쉬운 곳에 있어서 다행이었다. 끝.